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의 유 유연제 리뷰를 꿈꾸는 세모섬 입니다. 피죤 리치퍼퓸 4종을 가져왔습니다. 지금은 제품 겉 모양이 리뉴얼 됐을 수도 있습니다. 조금 예전에 산거라서.. 하지만 향기는 같기 때문에 참고 하시는데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항상 열심히 세탁하고 리뷰하는 세모섬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

 

1) 피죤 리치퍼퓸 미스틱 레인

2) 피죤 리치퍼퓸 시그니쳐 플라워 페스티벌

3) 피죤 리치퍼퓸 시그니쳐 라 피에스타

4) 피죤 리치퍼퓸 시그니쳐 아이스 플라워

 

 


1. 피죤 소개

"피죤"이라는 회사가 어떤 회사의 제품인지, 무엇이 특징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 입니다. 섬유 유연제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내가 쓰는 제품의 회사의 영향력도 알아볼 수 있고, 기타 상식들을 채워주는 코너 입니다. 흥미롭게 읽으실 겁니다.

 

2. 세모섬 분석

세모섬이 직접 세탁하고 맡아보고 비교 분석하는 코너 입니다. 많은 섬유 유연제를 써본 경험과 지식으로 정말 솔직하게 분석합니다. 그리고 절대 광고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직접 구매한 제품입니다. 믿고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피죤의 로고는, 섬유 유연제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한 피죤의 전성기 시절, 흔히 "섬유 유연제 넣는다." 가 아니라 "피죤 넣는다." 라고 할 만큼 엄청나게 잘 나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1978년 이후 약 30년간 대한민국 섬유 유연제를 군림했습니다.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이 책정 되어도, 누구든지 피죤을 사던 시대 였습니다. 작은 중소기업이 섬유 유연제 전체 판매율 50%을 웃돌았으니, 정말 놀라울 따름 이였죠.

 

섬유 유연제도 모자라, 액체세제 액츠를 출시했습니다. 엄청난 관심과 인기로 또 한 번 최강자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하지만, 품질 문제, 오너가 폭력 사건에 휘말리고, 채용 논란 등 각종 리스크 발생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등을 돌리기 시작했고..

LG생활건강 샤프란에게 1위를 내주었고, 2위 자리마저 한국 P&G 다우니에게 내주었습니다..

피죤은 중소기업의 신화같은 회사 중 하나였는데, 참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잘 나가던 3L 피죤 3대장은 잘 팔리고 있습니다만, 새 상품들이 계속 고전 중이네요. 모쪼록 피죤은 많은 고난을 겪었으니, 앞으로는 잘 해내갈거라 기대합니다.


세모섬 구매 인증 사진 입니다. 세모섬은 언제나 직접, 여러 번 사용한 후에 리뷰 및 후기를 진행 합니다.

 

양초 속에 달달한 향기. 잘게 부숴진 양초의 향기를 맡는 듯한 기분, 아주아주 절제된 달콤한 향기가 살짝 느껴집니다.  텁텁 건조한 느낌이 끈적, 포근하게 느껴지므로 비교적 시원한  봄, 겨울 추천

 

비슷한 제품은 없습니다. 생기게 되면,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향기 강도, 실내에 가만히 있으면 50cm 정도 퍼져나가는 파워 입니다. 버스 타면 옆자리 승객이 맡을 수 있는 정도의 파워 입니다. 지속은 입고나서 하루 종일 은은하게 유지 됩니다. 입지 않아도 2 ~ 3일 지나면, 착용한 본인 또는 살이 맞닿는 정도의 밀착자들만 은은하게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1컵 이상 투입 추천 드립니다. 향 자체가 은은하기 때문에 굳이 많이 넣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 듭니다.

 

양초속에 달달한 향기, 1컵 이상 투입 추천.

 

어르신 향기. 시골 장농이나, 할머니, 할아버지 분들 살 냄새, 딱 그거 입니다. 연륜이 느껴지는 향기. 향기에 커다란 시원함과 따스한 특징이 없으므로, 사계절 추천

 

비슷한 제품은 없습니다. 생기게 되면,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향기 강도, 실내에 가만히 있으면 50cm 정도 퍼져나가는 파워 입니다. 버스 타면 옆자리 승객이 맡을 수 있는 정도의 파워 입니다. 지속은 입고나서 하루 종일 은은하게 유지 됩니다. 입지 않아도 2 ~ 3일 지나도, 향기는 그대로 지속 됩니다.

 

1컵  투입 추천 드립니다. 너무 강하게 퍼지면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어르신 향기, 1컵 투입 추천.

 

 

은은한 자몽향기. 싱그러움이 아주 좋은 제품. 자몽 향기를 싫어 하시는 분들도, 은은하게 나서 거부감이 없어요. 사계절 추천.

 

비슷한 제품아우라 스윗 만다린 & 피오니 입니다. 스윗 만다린 제품은 굉장히 뚜렷한 자몽 향기가 특징 입니다. 솔직히 자몽 향기가 좋아서 사시는 분들은 무조건 스윗 만다린 추천 드립니다만, 나는 자몽향을 좋아하는데, 가족은 싫어한다. 할 때 타협 보기 좋은 제품 입니다.

 

건조가 완료된 날 맡았을 때, 실내에 가만히 있으면 50cm 정도 퍼져나가는 파워 입니다. 버스 타면 옆자리에 약하게 느껴지는 정도, 은은하게 나서 암내 같지도 않고 좋아요.

 

2컵 이상 투입 추천 드립니다. 1컵은 너무 은은해요.

 

은은한 자몽 향기, 2컵 이상 투입 추천.

 

풀 향기. 깨끗한 아침 이슬 머금은 풀을 이슬이랑 같이 베어다가 갈아낸 느낌 입니다. 상쾌하고 시원한 향기. 이 제품 또한 어느 계절에 사용해도 이상하게 느껴지지 않네요. 사계절 추천

 

비슷한 제품 아우라 매그놀리아 & 릴리 입니다. 둘 다 향긋한 풀, 허브 잎 향기가 가득 합니다. 차이는 아이스 플라워는 풀에 세탁 비누 살짝 넣은 향기고, 매그놀리아는 아이스 프라워 보다 더 진한 농축액 같습니다. 매그놀리아 릴리 향기가 머리 아프다 느껴지시는 분들은 아이스 플라워도 한 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향기 강도, 실내에 가만히 있으면 70cm 정도 퍼져나가는 파워 입니다. 버스 타면 옆자리 승객이 지속적으로, 맡을 수 있는 정도의 파워 택시 뒷자리 타면 기사님이 향기를 느낄랑 말랑 하는 정도 입니다. 착용 후 하루 종일 유지 됩니다. 입지 않아도 2 ~ 3일 지나도, 향기는 그대로 지속 됩니다.

 

2컵  투입 추천 드립니다. 청량감을 주는 제품이라서, 파워를 많이 주는게 좋겠습니다.

 

풀잎에 세탁 비누 섞은 향기, 2컵 투입 추천.

 

 


본인이 원하시는 느낌이 여기 있다면

구매를 한 번 고려해 보세요.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글이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셨다면,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 ^_^